•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잰걸음’

4개분야 사회적기업 지원
ESG 경영 등 경쟁력 확보

2024년 02월 26일(월) 18:50
광주광역시 청사
광주시가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광주시는 26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2024 광주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사업은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경영) 지원’ ‘광주형 선도기업 육성지원’ ‘혁신기업(활동)가 지원’ ‘국내 박람회 참가지원’ 등 4개 분야다.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경영) 지원사업은 신규 사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기업이 지속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회적경제기업 친환경 인증, 친환경 포장재 개선, 기후위기 대응 시제품 개발, 새활용 제품 개발 등 4개 분야에 12개 기업을 선정해 6,000만원을 투입한다.

광주형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육성 지원사업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육성한다.

선정된 기업은 2년간 기업당 3,300만원을 지원한다.

사회적경제 혁신기업(활동)가 지원사업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혁신적인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가 또는 헌신적인 활동가를 선정해 역량강화 및 혁신활동을 위해 최대 5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광주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신규 오프라인 판로 개척을 위해 국내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10개사를 선발해 200만원을 지원한다.

예비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등은 참여할 수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