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시민이 안심하는 여수산단' 조성 힘쓴다

여수시, 산단 공장장·유관기관장 회의
안전 관리 방안 공유·유공자 표창

2024년 03월 13일(수) 17:22
여수시는 최근 디오션 호텔에서 ‘시민이 안심하는 여수산단 조성’을 위한 산단 공장장과 유관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 /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13일 “최근 디오션 호텔에서 ‘시민이 안심하는 여수산단 조성’을 위한 산단 공장장과 유관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정기명 시장을 비롯해 산단기업 주요 공장장, 유관기관장 등 150명이 참석해 여수국가산단 안전관리 방안을 공유했다.

회의에서 여수시와 여수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등은 산단 사고예방을 위한 활동계획을 설명하고, 산단기업 공장장에게 보다 내실 있는 안전·환경관리를 주문했다.

또 지난해 안전관리 우수업체와 유공자를 표창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우수업체는 GS칼텍스㈜, 우수업체는 남해화학㈜, 금호석유화학㈜여수고무공장, 롯데GS화학㈜ 등 4개사가 선정됐다. 유공자는 여천NCC㈜ 등 10개사의 안전담당자가 수상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안전관리 의무가 가중된 만큼 여수시도 현장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발전과 산단 안전을 위해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는 산단 사고예방을 위해 여수산단 통합안전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스마트 플랜트 방폭 및 화재안전인프라 구축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