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완도 청산도 걸으며 힐링하세요”

내달 6~21일 '슬로걷기 축제'
스탬프투어 등 프로그램 다채
치유센터 연계 할인 이벤트도

2024년 03월 27일(수) 18:05
완도군은 오는 4월 6일부터 21일까지 2024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치유가 필요해, 청산도를 걸어봐’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청산 완보 스탬프 투어 ▲범바위 기 치유 ▲별별 버스 ▲별이 빛나는 청산도 ▲청산도 이색 걷기 대회(슬로우 컬러 런) ▲줍깅 챌린지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청산 완보 스탬프 투어는 슬로길 4개 코스 이상을 걷고 스탬프를 찍어오면 청산도 특산품을 제공한다.

범바위 기 치유는 강한 자성의 영향으로 나침반이 작동하지 않아 신비의 바위라고도 불리는 청산도의 명산 보적산의 범바위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기 체조를 하며 기 치유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별이 빛나는 청산도는 은하수 사진 촬영 후 인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별별 버스는 해설사와 함께 버스를 타고 청산도를 돌며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별이 빛나는 청산도와 별별 버스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전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별별 버스는 4월 6일, 12일, 13일, 20일 총 4회 운영된다.

청산도 이색 걷기 대회는 4월 13일과 20일, 2회 진행되며 1회 50명이 참가할 수 있다.

줍깅 챌린지는 친환경 봉투를 배부해주고 슬로길 투어 후 쓰레기를 담아오면 상품으로 청산도 특산품을 증정한다.

엽서를 쓰면 1년 뒤 발송해주는 ‘달팽이 엽서 보내기’, ‘유채꽃 버스킹’, 특산물 판매 장터와 다양한 전시·체험 등도 준비했다.

4월 6일 나비를 날리는 ‘나비야, 청산가자’와 함께 공식 개막 행사가 열린다.

완도군은 4월 한 달간 청산도를 방문한 관광객이 여객선 승선권을 소지한 후 완도 해양치유센터를 방문하면 1층 프로그램 이용료를 30% 할인(평일)해주고 ‘청산 해양치유공원’은 이용료를 50%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완도군 관계자는 “유채꽃 향 가득한 청산도에서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힐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