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장흥노인복지관 여가 프로그램 확대한다

평생교육 등 종합 서비스 제공

2024년 04월 02일(화) 18:50
장흥군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행복과 다양한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한다. 사진은 취미 여가 프로그램인 서예 수업 모습.
장흥군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행복과 다양한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장흥군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즐겁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먼저 어르신들의 정신 건강 지원과 상담을 강화한다. 어르신의 행복한 미래 설계를 위해 일반 상담은 물론 정신 건강 상담, 치매 예방 교육 등을 포함한 정신 건강 지원 서비스를 추진한다.

또 활력 있는 평생교육, 취미 여가 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한다. 디지털 역량 강화, 외국어 학습, 권익증진 등 다양한 분야의 수업과 특강으로 노년기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노인 자원봉사와 재능기부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도 추진한다. 재능기부 공연으로 지역사회와 교류 및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세대 간 소통과 협력을 증진해 나갈 계획이다.

장흥군 노인복지관 이용자는 해마다 늘어 현재 등록회원 수는 2,000명, 일 평균 200명이 이용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특별교부세 12억원에 군비 13억원을 포함 총 25억원을 투자해 3층 증축공사를 완료했다.

경로식당은 저렴한 가격에 영양사의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해 인기가 높다. 150명 이상의 어르신들 끼니 해결은 물론, 매일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평생교육 및 취미 여가 교육은 요일별로 시니어 요가, 라인댄스, 서예, 시니어 합창, 탁구, 당구, 바리스타, 난타, 원예공예, 수묵화, 하모니카 등 20여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군 노인복지관은 단순한 여가시설을 넘어서, 노인들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며 “어르신이 존중받고 행복하게 웃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