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4월의 장흥 스포츠로 물든다…전국대회 잇따라

마라톤대회·레슬링대회 개막
평양 예술단 등 문화행사도

2024년 04월 08일(월) 17:24
장흥군이 4월 전국 단위 대규모 스포츠 대회를 연달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17회 정남진 장흥 전국마라톤대회 모습. /장흥군 제공
장흥군이 4월 전국 단위 대규모 스포츠 대회를 연달아 개최한다.

8일 장흥군에 따르면 먼저 오는 14일 탐진강변과 장흥댐 일원에서 ‘제18회 통일기원 정남진 장흥 전국마라톤대회’가 열린다.

전국에서 2,000여명의 마라토너가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하프, 10㎞, 5㎞ 종목에서 선수들이 역량을 겨룬다.

아름다운 탐진강과 장흥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번 마라톤대회는 평화통일의 염원을 모으고 장흥군의 자연 자원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부대행사도 풍성하다. ▲평양 아리랑 예술단 공연 ▲자전거 라이딩 ▲한반도기 행진 ▲ 통일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함께 준비돼 있다.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는 ‘제2회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배 전국레슬링대회’가 열린다. 전국의 레슬링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선보이는 이번 대회는 장흥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회는 남자부와 여자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부문에서 최고의 선수들이 그레코로만형 및 자유형 경기에서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1,2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이 대회는 장흥의 스포츠 문화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전국대회를 통해 많은 스포츠 선수들과 동호인들이 장흥의 진정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군민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