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이마트 앱에서 미션 수행하고 보상 받으세요"

게임형 앱테크 '이마트팜' 출시
열매 생육·수확 후 상품 교환

2024년 04월 10일(수) 15:12
이마트는 모바일 농장 콘셉트의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이마트팜’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마트팜은 이마트앱(APP)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얻은 보상으로 열매를 키우고 수확한 후, 이를 실제 상품으로 교환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다.

선택한 상품은 이마트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고 교환할 수 있는 상품은 매달 변경된다.

미션은 출석, 전단 보기, 리뷰 작성 등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어 쉽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개인 미션 외에도 이웃 농장 맺기 등으로 추가 보상을 얻거나, 이마트 장보기 미션 등 더욱 많은 보상을 한번에 제공하는 특별 미션도 마련됐다.

이마트는 이마트팜 공식 오픈에 앞서 오는 14일까지 이를 미리 체험해 볼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 베타테스트를 거친 후 오는 5월 중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 할 예정이다.

베타테스터 전원에게 이마트팜 열매 수확에 따른 보상품과 기본 혜택으로 노브랜드 감자칩 기프티콘과 e머니 500점 등을 제공한다. 또한 우수 테스터 10명을 선발해 이마티콘(이마트 모바일 금액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마트는 이를 통해 고객들의 이마트앱 사용 활성화 및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연계 방문 효과 등을 기대하고 있다.

류예나 이마트 모바일서비스기획팀장은 “이마트앱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에게 더 재미있고 친숙한 형태로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이마트앱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