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TP "㈜에스오에스랩 내달 코스닥 상장"

광주 기업 2019년 이후 처음
"지역투자생태계 활성화 기대"

2024년 04월 17일(수) 15:35
㈜에스오에스랩이 최근 코스닥시장 상장위원회 심의, 의결을 거쳐 한국거래소의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고 5월 내 상장을 목표로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 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난 2019년 12월 ㈜피피아이 이후 5년만의 광주 기업 코스닥 상장 기대감에 지역 기업들에 대한 투자생태계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17일 광주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에스오에스랩은 2016년에 설립된 GIST 학생창업기업이다.

광주테크노파크는 ㈜에스오에스랩에 지역 출자펀드(대학창업뉴딜펀드, 기술지주 뉴딜펀드) 계정으로 투자 지원과 더불어 코스닥 상장에 필요한 자금지원을 위해 기업지원사업과 연계, 상장을 지원했다.

특히, 지역 내 상장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한국거래소 광주혁신성장센터와 약 20개의 지역 내 상장후보기업을 대상으로 현장방문·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 청취, 상장비용 및 전문가컨설팅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약 20개의 코스닥 상장후보기업군 중 매년 1개 이상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할 수 있도록 한국거래소 광주혁신성장센터와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영집 테크노파크 원장은 “에스오에스랩의 코스닥 상장을 통해 광주지역 창업기업에 대한 수도권 투자자들의 시각이 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매년 지역 내 코스닥 상장기업 배출지원과 지역 내 중소기업의 투자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