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농어촌공사 제9기 KRC 청렴옴부즈만 본격 시작

투명·공정한 기업문화 확산

2024년 04월 17일(수) 16:38
이광래 상임감사(왼쪽 두번째)와 신규 위촉된 위원들이 17일 ‘제9기 KRC 청렴 옴부즈만’ 위촉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한국농어촌공사가 17일 ‘제9기 KRC 청렴 옴부즈만’ 위촉식을 열고 국민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 확산에 나선다.

KRC 청렴 옴부즈만은 변호사, 감정평가사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 전문가 9인으로 구성됐다. 공사 사업, 경영 전반의 불합리한 제도·관행·업무절차 등을 시민감사관의 입장에서 심층 진단하고 개선을 권고하는 권한을 가진다.

특히, 올해는 공사의 청렴도 향상과 갑질 방지 등 사회 현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사회적책무, 감사직무, 법무 등 전문 분야별 ‘담당분과제도’를 운영해 분야별 해당하는 자문 활동으로 전문성을 강화한다. 또한 윤리경영위원회, 채용 면접 등까지 ‘KRC 청렴 옴부즈맨’의 활동 범위를 넓혀 운영의 내실을 더할 계획이다.

이광래 공사 상임감사는 “옴부즈만의 역할과 권한을 대폭 확대해 국민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촉식에 이어 열린 2024년 제1차 정기회의에서는 지난해 감사 결과와 및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등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실현 방안을 논의했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