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지역 아동·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합니다"

오토랜드광주 '기아챌린지 사업'
지역인재 성장 11년째 후원
올해 후원금 1억6천만원 전달

2024년 05월 22일(수) 15:32
기아 오토랜드광주가 최근 ‘2024 기아챌린지 사업’ 후원금 전달식에서 1억 6,000만원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 오토랜드 광주 제공
기아 오토랜드광주는 최근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 어린이들의 문화예술재능 육성을 위한 ‘2024 기아챌린지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아챌린지 사업’은 기아 오토랜드광주에서 11년째 후원하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기아챌린지 콘서트 △수상한 과학교실 △기아 퓨처챌린지 △찾아가는 예술랜드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기아챌린지 콘서트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하는 멘토들의 강연 및 문화예술 콘서트로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광주교육청을 통해 지역 중·고등학교 6곳을 선정 후 오는 11월까지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한 과학교실에서는 국립광주과학관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예술랜드는 문화소외계층 아동 대상 레크레이션 및 샌드 아트 공연 관람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신규 신청한 지역아동센터를 우선으로 공연을 관람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챌린지에서는 어려운 가정형편속에서도 문화예술 특기를 가지고 있는 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우수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하는 기아퓨처챌린지 사업도 펼쳐진다. 무용·미술·판소리 등 분야에서 수상내역 및 경제상황 등을 고려해 선정된 8명의 문화예술인재는 55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받으며, 재능을 꽃 피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케어한다.

이날 후원금 전달 행사는 기아 오토랜드광주에서 진행됐으며, 문재웅 기아 오토랜드광주 공장장이 이정선 광주시 교육감, 김재춘 초록우산 광주가정위탁센터 관장에게 후원금 1억 6,000만원을 전달했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챌린지 사업은 문화예술 컨텐츠를 기반으로 지역 아동, 청소년들에게 성취감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며 “기아 오토랜드광주는 앞으로도 지역에서 자라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후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 오토랜드광주는 지난 2014년부터 ‘기아챌린지 사업’을 통해 누적 총 14억 9,000만원을 후원했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