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중진공-㈜디에이치글로벌 MOU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

2024년 05월 22일(수) 15:35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디에이치글로벌 관계자들이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진공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디에이치글로벌이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22일 중진공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반정식 중진공 지역혁신이사, 김일환 ㈜디에이치글로벌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은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의 체계적 지원과 지역 주력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력 필요성에 양 사가 공감하면서 성사됐다. 협약을 계기로 생산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 중소기업에 단기 정책자금을 지원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우수기업 추천과 연계 지원에도 적극 협력해 나간다.

주요 협약사항은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동반성장 네크워크론 지원 △인력양성, 마케팅 등 후속 연계 지원 △산업 현장 정보교류 확대 △우수기업 발굴 및 사업 홍보 등이다.

중진공은 올해부터 대·중견기업과 협력해 납품 발주서를 근거로 수주 중소기업에 단기 생산자금을 신속하게 지원하는 1,0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네크워크론 신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일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력 중소기업이 생산성을 높이고 경영에 재투자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공급망이 안정되면서 스마트홈 가전산업 분야에서 당사의 사업 확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반정식 지역혁신이사는 “스마트홈 가전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디에이치글로벌과 협약은 협력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이 지역의 대표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중진공은 앞으로도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을 적극 지원해 지역 주력산업의 공급망 안정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