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유통업계 ‘빅모델 마케팅’ 경쟁 후끈

광주신세계, 하이드로겐·리복·UFC 등 효과

2024년 05월 23일(목) 13:26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가수 이효리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티저영상과 화보를 공개했다. 광주신세계 제공
전종서를 모델로 내세운 하이드로겐은 지난 3월 광주신세계 입점 이후 목표 매출의 2배를 기록하며 빅모델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
패션브랜드들이 유명 모델을 이용한 마케팅이 치열한 가운데 ㈜광주신세계도 관련 브랜드를 선보이며 주목을 끌고 있다.

23일 광주신세계에 따르면 최근 광주신세계 신관과 본관을 연결하는 통로에 배우 전종서의 광고 영상이 등장했다.

그는 이탈리안 액티브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드로겐’의 앰버서더로도 발탁돼 화보촬영에서 시크한 표정으로 크롭탑과 바람막이 등을 매치하며 고프코어룩의 정수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이드로겐은 지난 3월 광주신세계 신관에도 오픈해 전종서씨가 착용했던 여성 골지 트랙탑과 숏레깅스 등 인기 품목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지난 3월 입점 이후 목표 매출의 2배를 기록하며 빅모델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같은 층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가수 이효리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티저영상과 화보를 공개했다. 해당 콘텐츠에는 리복의 레트로함을 현대적인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스타일을 담아 눈길을 끌었다. 실제 리복 이효리 패딩 메인 영상은 50만이 넘는 조회수와 수백개의 댓글이 달리며 제품과 모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고 관심은 매출 증가로 연결됐다. 지난 3월 오픈한 광주신세계 리복은 지난 4월까지 계획했던 매출액의 230%를 달성하는 등 높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광주신세계 리복은 구매 금액대별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신곡 ‘SPOT’으로 1년 9개월 만에 컴백한 가수 ‘지코’는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웨어 브랜드 ‘UFC’ 전속모델로 활약 중이다.

광주신세계 신관 지하 1층 UFC 매장에서는 화보에서 지코가 착용했던 UFC 제로 100 라운드티 등 인기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이정일 광주신세계 신관팀장은 “하이드로겐과 리복, UFC 등 주요 브랜드들이 고객 관심을 끌기 위해 빅모델을 이용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며 “고객들의 관심이라는 한정된 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업체들의 경쟁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