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K-에듀 신호탄 ‘글로컬 박람회’ 29일 여수서 개막

석학 토론·미래교실 운영 등 프로그램 다채

2024년 05월 23일(목) 16:22
미래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오는 29일 오전 10시 여수세계박람회장 컨벤션센터 엑스포홀에서 개막식을 갖고 5일간의 여정을 시작한다.

23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도교육청, 교육부, 전남도, 경북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며,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오는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열린다.

1년 3개월의 준비 과정을 거쳐 개막하는 박람회에는 △미래교육 콘퍼런스 △글로컬 미래교실 △미래교육 전시 △문화예술 교류 △미래교육축제 등 5개 섹션 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전남교사 400여명이 개발해 공개하는 2030년 미래수업 모델부터 해외 22개국, 세계적 석학들과 고민하는 미래교육의 방향성, 각국의 특색있는 교육과정까지 미래교육의 실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개막날인 29일에는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교수의 기조강연, 개막 특별공연 ‘에듀드림 K-POP 콘서트’, 해군교육사령부의 군악대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이후 일자 별로 전시·콘퍼런스가 알차게 전개될 전망이다.

개막식에는 김대중 도교육감을 비롯해 이주호 교육부장관, 김영록 전남도지사, 임종식 경북교육감 등 16개 시도교육감,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 등 내외빈과 학생 및 학부모 등 900여명이 참석해 지역을 넘어 세계로 향하는‘K-에듀’의 시작에 함께한다.

개막식은 박람회 대주제 오프닝 영상으로 막을 연 뒤 이주호 교육부장관의 인사말, 김영록 도지사의 환영사가 진행되고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한다.

김대중 교육감은 ‘글로컬 교육, 전남교육이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박람회 개최 의의와 주요 내용, 기대효과 등을 참관객들에게 설명할 예정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박람회 기간 국내외 석학, 22개 각국의 교육기관, 글로벌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논의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교육 대전환의 출발점이 될 박람회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