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사설> 광주은행 '브랜드파워' 7연속 1위 찬사
2024년 05월 28일(화) 19:23
광주은행이 지방은행 중 7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하는 금자탑을 쌓았다는 소식이다. 지속적인 기업혁신과 지역 상생, 나눔가치 확산이라는 브랜드 경쟁력에서 탁월한 성과를 공인받은 것이다. 무엇보다 '7연속 1위'는 광주은행이 그동안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사회 문제에 공감하고, 지역민이 필요로 하는 금융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해 실천해온 선한 영향력들이 연속해서 인정을 받은 것이라는 점에서 더욱 축하할 일이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KMAC가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240여개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이다. 이같은 평가에서 광주은행은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는 것이다. 명실상부 지역 내 금융 우수 브랜드로 입지를 확고히 다졌을 뿐 아니라, '광주은행'이라는 브랜드를 지역민들에게 인식시키고 인정받은 셈이다.

사실 지방은행은 시중은행 및 농협 등 대형 금융기관들과의 경쟁력에서 밀릴 수밖에 없다. 그렇지만 이같은 한계에도 불구, 광주은행은 최근 5년 동안 총 1천억원 이상의 자금을 사회공헌 활동에 투입해 왔다. 또 매년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등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봉사의 기업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고 있기도 하다. 고금리 등 국내 금융산업 위기 속에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왔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본다.

그렇지만 광주은행은 여기서 안주해선 안될 일이다. 지금은 국내외 금융 산업 여건이 어느때보다 중차대한 시점이기 때문이다. 지방은행으로서의 신뢰성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이고 이용 편리성,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지역 재투자 등 선한 영향력의 확대를 위한 노력을 게을리해선 안된다. 무엇보다 지방은행으로서 지역민과 항상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경쟁력있는 브랜드 금융기관으로 한단계 더 도약할 필요가 있다. 광주은행의 7년 연속 지방은행 '브랜드파워' 1위를 다시한번 축하한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