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남도사회서비스원, 전담사회복지사 CS교육 및 간담회
2024년 05월 30일(목) 13:52
전남도사회서비스원, 전담사회복지사 CS교육 및 간담회
전남도사회서비스원 노인맞춤돌봄광역지원기관(원장 강성휘)은 28일 보성문화예술회관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전담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의사소통기법 향상을 위한 CS교육과 업무 증진을 위한 간담회를 추진했다.

이날 교육과 간담회는 도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46개소에서 200여 명의 전담사회복지사가 참석했다.

전담사회복지사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교육은 ‘좋은 돌봄을 위한 똑똑! 마음 두드리기, 활짝! 마음열기’라는 주제로 대상자와 의사소통 및 관계 형성 방법에 대해 진행됐다.

정기적으로 추진되는 간담회를 통해 기관별 전달사항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며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향상시킬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참여했던 한 전담사회복지사는 “여러 어르신들을 만나면서 어떻게 해야 어르신들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까 고민했었는데 오늘과 같은 교육이 있어 고민을 해소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성휘 원장은 “오늘과 같은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종사자 여러분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도내 취약 노인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종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사회서비스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노인맞춤돌봄광역지원기관은 도내 수행기관 지원을 위해 수행인력 교육, 현장 모니터링 및 컨설팅, 노무 자문 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박선옥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