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여름에도 사랑의열매와 ‘착한 기부’ 계속된다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
영웅시대 위드 히어로 “많은 기부보다 꾸준함”
마이스좋은공간, 여수 돌봄이웃 문화생활 지원
광주공동모금회, 7월15일까지 나눔캠페인 전개

2024년 06월 16일(일) 18:55
㈜마이스좋은공간은 지난 13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성금 500만5,000원을 기탁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이 시작된 가운데 연말연시 집중되는 성금 모금을 연중 일상화하기 위한 나눔 동참이 잇따르고 있다.

박철홍 골드클래스㈜ 회장이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 첫 성금 기부로 캠페인의 시작을 알린 가운데 영웅시대 위드 히어로 광주·전남과 ㈜마이스좋은공간이 각각 2호와 3호 기부에 나섰다.

16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위드 히어로 광주·전남’은 임영웅 생일(6월 16일)을 맞아 616만 원의 성금을 광주 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

위드 히어로 광주·전남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광주지역과 전남 순천·목포·여수·광양 등을 찾아 기부 릴레이를 펼치고 있다.

올해는 임영웅 가수의 34번째 생일을 기념해 광주 사랑의열매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 착! 착! 나눔캠페인’을 통해 광주지역 폭염 취약 가구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사업에 616만 원을 기부했다.

영웅시대 관계자는 “이번 뜻깊은 기부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선정한 이유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관리·분배되는 시스템이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의 마음과 통했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팬클럽 총괄 담당(닉네임 러블리앙금플라워)은 “임영웅 가수의 노래를 통해 희망과 위로의 선물을 받은 팬들이 너무 많았다”며 “나눔을 원하는 가수의 선한 영향력을 본받고 싶어 매년 기부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기부활동도 중요하지만, 꾸준함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된다”면서 “가수의 선한 영향력을 함께 나누고자 지금까지 해왔듯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뜻을 모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임영웅 팬클럽 위드히어로 광주전남이 지난 13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성금 616만원을 기탁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같은 날 ㈜마이스좋은공간도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 착! 착! 나눔캠페인’에 동참, 500만5,000원을 기부했다.

㈜마이스좋은공간은 지난해 3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으며, 올해 6월에는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소외계층을 위한 기탁금 300만 원을 전달하는 등 호남지역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마이스좋은공간이 기부한 500만5,000원은 여수시 돌봄 이웃의 문화관람 지원을 위한 비용으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위영수 ㈜마이스좋은공간 대표이사는 “고객 만족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언제나 기업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나눔으로 지역과 조화를 이루는 기업이 되겠다”며 “돌봄 이웃들이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일생에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변화하는 사회적 위험에 노출돼 있는 복지 사각지대를 신속하게 지원하고 기후 위기에 따른 에너지 취약계층 집중지원을 위해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을 시작했다.

성금 사용처는 △기후 위기·안전 등 하절기를 대비한 취약계층 집중지원 △사회서비스 정책 및 전달체계 변화에 따른 제도 밖 대상자 발굴 및 지원 △돌봄 공백·사회적 고립 등 새로운 취약계층 등 신 복지 사각지대 해소 △사회고립·가족 돌봄·보호 종료 아동·금융소외계층 등 새로운 취약계층 지원이다.

광주지역의 안전·회복·돌봄문제 해결을 위한 나눔 참여를 희망하는 광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오는 7월 15일까지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을 전개하며, 광주은행(013-107-374879·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광주광역시)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은행이 아니더라도 △ARS기부 060-702-1004 △문자기부 #9004 등을 통해서도 누구든지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062-222-3566)로 하면 된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