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LH ‘굿윌스토어 광주우산점’ 개소

장애인 고용 직업재활시설
발달장애인 경제자립 도와

2024년 06월 19일(수) 16:47
LH광주전남본부는 지난 19일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굿윌스토어 ‘밀알광주우산점’을 개소했다. LH광주전남본부 제공
LH광주전남지역본부는 지난 19일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굿윌스토어 ‘밀알광주우산점’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개인, 기업 으로부터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직업재활시설이다. 기증품 분류, 가공, 포장,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발달 장애인 근로자가 직접 참여하게 된다.

LH와 밀알복지재단은 작년 6월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올해 굿윌스토어 밀알광주우산점 개점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

LH는 2년간 상가 무상임대 뿐만 아니라 매장내 경사로 완만화 공사, 편리한 유통을 위한 엘리베이터 설치 등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지원했다.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고 있는 한 직원은 “LH와 밀알복지재단의 노력으로 소중한 일자리를 얻게 되어 너무나 기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수미 LH 광주전남본부장은 “이번 개점으로 지역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장애인들이 우리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발휘하고 역량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연수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