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 남구 지역내 운동기구 점검
2024년 06월 20일(목) 17:35
광주 남구청 전경
광주 남구는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원과 마을 공터 등에 설치한 운동기구를 일제히 점검·보수한다.

20일 남구에 따르면 지역 내 주요 등산로에 대한 정비 작업이 이달부터 진행되고 있다. 등산로 주변에 무성하게 자란 풀이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이 되고 있어서다.

남구는 담당 부서 직원들을 투입해 제석산과 금당산, 분적산, 짚봉산, 화방산, 제봉산, 등룡산, 방구산까지 8곳의 등산로 30.8㎞ 구간에 대한 풀베기 작업에 나섰다.

잡초 제거 작업은 오는 9월까지 이어지며, 구간별로 최소 2회 이상 진행된다.

주민들이 많이 찾는 분적산 등 주요 등산로와 산책로에서는 다음 달까지 모기를 비롯해 벌레 퇴치를 위한 방역작업도 펼친다.

도심에서는 야외 운동기구 점검 및 보수 작업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남구 내 도시공원과 마을 공터, 마을회관, 주택가 주변에 설치한 운동기구는 1,195개에 달하며, 이 가운데 주민들이 수시로 운동하는 도시공원의 경우 관내 61곳에 432개가 설치된 것으로 파악된다.

남구는 운동기구 이용 중 불미스러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반기에 정상 작동 여부 및 노후 정도 등을 파악해 오는 11월까지 정비에 나설 방침이다. 이와 함께 마을 공터 등에 있는 운동기구도 일제히 수리한다.

남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등산로와 야외 운동기구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