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남글로벌게임센터, '지스타 2018'서 공동관 운영

오늘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서 열려
전남지역 게임업체 6곳 참가…VR게임콘텐츠 선보여

2018년 11월 14일(수) 18:10
지스타 ‘2018 전남 공동관’ 참가 업체 ㈜캡틴스의 ‘판타지 테일즈’/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전남매일=광주] 송수영 기자= 전남 대표 게임업체 6곳이 국제게임전시회에 참가해 다양한 게임콘텐츠를 선보인다.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로벌게임센터는 15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막을 여는 지스타 2018 에 참가해 전남글로벌게임센터공동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관에는 ▲㈜유오케이▲㈜ 비씨콘 ▲㈜이키나게임즈 ▲㈜캡틴스 ▲㈜트리티움 ㈜핑고소프트등전남 글로벌게임센터가지원하는지역게임사 6곳이참가해총11개의모바일및VR 게임콘텐츠를 선보인다.

최근 국내VR테마파크의중화권 동 남아권 진출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전남지역 게임기업들도 차별화된기술과 콘셉트를 바탕으로한VR어트랙션 및 VR 게임을 시연,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것으로 기대된다.

주요콘텐츠는 ▲사용자의움직임을 기반으로 다양한 공중전을 벌이는 ㈜비씨콘의 FPS 장르 비행시뮬레이션 게임플라이 슈팅 VR ▲섬진강 기차마을의 스토리에 게임 요소와 상상력을 입힌 ㈜유오케이의 레일바이크어트랙션 ▲미래의 자동차라는 설정으로 지 상과 공중을 오가며 속도를 겨루는 ㈜ 트리티움 ㈜핑고소프트의 VR 레이싱게임 휠 오브 저스티스 ▲가상공간에서 민물낚시와 바다낚시를 즐기는 ㈜캡틴스의 체감형 스포츠 게임 판타피싱 등이있다.

올해 지스타에서도 모바일게임이 꾸준한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키나게임즈는 귀여운복셀(VOXEL) 그래픽과속도감이 강점인 슈팅 게임 닷지 하드와 동명의 네이버 인기웹툰IP를 활용한 액션게임 선천적 얼간이들 ▲㈜캡틴스는 올해 12월 중국 서비스 런칭 예정인 모바일 MMORPG 판타지 테일즈 와 3종의 모바일게임을 선보인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오창렬 원장은 “이번 지스타 전남 공동관 운영을통해 그동안 전남 게임기업이 땀 흘려 매진한 결과물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게임기업이 넓은무대에서 시장성을 검증받고 국내외 관계자들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올해1월 타이페이게임쇼2018에 참가해 비즈니스 상담을 위한 공동관을 운영하고, 대만 어뮤즈먼트산업협회 (TAMA), GTI(Game Time Inter national)와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전남 게임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오고 있다./송수영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