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호반그룹, 상생협력 기금 200억원 출연
2018년 12월 13일(목) 19:28
호반그룹, 상생협력 기금 200억원 출연

중기부와 업무협약

[전남매일=광주] 김영민 기자=호반그룹은 협력사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상생협력기금 200억원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건설업계 최초의 동반성장 투자재원 기금으로 협력사와 이익 공유, 기술보호 및 연구개발 지원을 통해 협력사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협약식에는 홍종학 중기부 장관, 김경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협력재단) 사무총장(직무대행), 송종민 호반건설 대표이사, 김진원 호반산업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송종민 사장은 “호반그룹은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기업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파트너사와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의 모델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그룹은 상생협력기금 200억원을 동반성장 투자재원으로 협력재단에 출연하고 협력 기업의 기여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또 하도급대금을 전액 현금 지급하고 2차 이하 협력사(노무자 등)의 하도급 대금 지급과정의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중기부와 호반그룹은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협력사 연구 개발 지원, 기술보호, 교육훈련, 복리후생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고 협력재단은 호반그룹의 출연금(200억원)에 대해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과 집행을 담당하게 된다.
/김영민 기자         김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