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농어촌공사-녹색기술센터 기후변화 대응 협력

기후변화 대응 정책 발굴·지원 업무협약

2019년 03월 19일(화) 17:56
한국농어촌공사와 녹색기술센터는 19일 녹색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기후변화 대응한 정책 발굴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전남매일=나주]박선옥 기자=한국농어촌공사와 녹색기술센터는 19일 녹색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농어촌 지역의 가뭄, 폭우 등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 정책 발굴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농어촌지역의 수자원 보호와 농업기반시설을 관리하고 있는 공사와 기후변화 대응 기술 정책연구와 지원을 전담하는 녹색기술센터 간 협업체계가 구축됐다.

양 기관은 기후변화로 인해 잦아진 자연재해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관련 기술의 고도화를 통해 국제적인 기술경쟁력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협약 주요 내용은 ▲기후 친화적 농어촌 건설 방안 모색 ▲국내외 기후변화 대응 기술 지원 사업에 대해 정보 공유 정책사업 발굴 ▲국내외 기후변화 대응 기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운영 ▲전문기술 발전을 위한 세미나, 심포지엄, 기관 자원의 교류와 정보 확산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강병문 기반조성이사는 “110년 간 농어촌의 안전을 지켜온 공사와 기후변화 대응 기술 전문연구기관인 녹색기술센터의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농업인의 안정영농을 지원하고 국민의 인명 및 재산을 보호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선옥 기자
#2019031901000674700020491#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