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장성 옐로우시티 마케팅 팔 걷어

오는 24일 황룡강 길동무꽃길 축제 앞두고 실시
SNS 이벤트…파워블로거와 장성음식 팸투어

2019년 05월 15일(수) 18:06
장성군은 황룡강 길동무 축제를 앞두고 온라인 홍보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유두석 군수가 팸투어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장성군 제공
[전남매일=장성]전일용 기자=옐로우시티 장성군이 다양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펼쳐 주목받고 있다.

15일 군에 따르면 오는 24일~26일 황룡강 일원과 홍길동 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이하 황룡강 꽃길 축제)를 앞두고 축제의 홍보를 위해 SNS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1차 이벤트는 지난 12일까지 진행했으며 총 4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하고 당첨자 발표는 오는 24일 장성군 블로그 및 SNS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2차 이벤트는 황룡강 꽃길 축제의 시작일인 24일부터 6월 9일까지 17일간 열린다.

참여 방법은 황룡강과 홍길동 테마파크를 방문해 '홍길동 포즈' 사진을 찍은 다음 참가자의 SNS 및 블로그 계정에 올린다.

이어 장성군 블로그나 SNS에 팔로우 한 다음 댓글에 '이벤트 참여 완료'를 적고 인증샷 링크를 올리면 된다.

군은 2차 이벤트에 당첨된 40명에게 BHC 치킨세트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며 결과는 다음달 28일 장성군 블로그·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성군 담당자는 "1차, 2차 이벤트에 참여할 때 친구를 소환하면(@친구 이름)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며 "단, 매체별 중복신청은 가능해도 중복당첨은 인정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옐로우시티 색채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는 장성군은 '옐로우시티 장성'을 대표할 수 있는 음식메뉴를 개발해 이를 홍보하기 위한 팸투어도 진행하고 있다.

파워블로거 23명을 초청해 지난 3일부터 시작했으며, 다음달 2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할 계획이다.

군은 파워블로거와 함께 황룡강 꽃길 축제가 열리는 황룡강을 비롯한 장성호와 축령산 등 장성군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돌아보고, '옐로우시티' 컨셉을 살린 100세 장수 건강식 '황금밥상'의 시식과 '황금떡'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블로거들은 팸투어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본인의 SNS나 블로그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며 군에서 자체 촬영한 영상을 함께 편집해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전일용 기자         전일용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