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국세청, 여수·순천·광양 세정지원 간담회

김형환 청장 “혁신성장 기업에 최대한 세정지원”

2019년 05월 16일(목) 18:45
[전남매일=광주]서미애 기자=광주지방국세청(청장 김형환)은 16일 순천 율촌산단에 있는 전남테크노파크 회의실에서 여수, 순천, 광양지역 혁신성장 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세정지원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혁신성장 기업의 애로·건의사항을 경청하고 혁신성장 기업에 대한 다양한 세정지원 제도를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지방국세청은 간담회 참석 중소기업에 직접 찾아가 컨설팅 위주 간편조사 확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의무 확대에 따른 발급방법 지속 홍보 등 건의사항을 사전에 수집했다.

이날 간담회 시 김형환 광주지방국세청장은 해당기업 대표들과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 청장은 “혁신성장 기업인들이 세금문제에 대한 걱정없이 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세정지원 서비스를 최대한 제공할 것이다”면서 “건의한 세금불편 사항의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해 즉시 시행이 가능한 것은 신속히 해결하고 법령 개정 등이 필요한 것은 검토하여 개정 건의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간담회에 이어 혁신성장 기업 대표 및 실무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세정지원 내용과 경영자가 알아야할 유용한 세금제도, 가업승계 세제지원 등을 안내하는 설명회가 개최됐다.

이날 설명회 행사장 내에 재능기부 자원봉사자인 나눔세무사·회계사 2명과 함께 무료 ‘세무상담코너’를 마련했다.

또 고용증대 기업에 대한 세액공제 신청, 벤처기업 등 연구비 세액공제, 청년창업자 세제지원 등 다양한 질의질답으로 참여기업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광주지방국세청은 각 지역별 혁신성장 기업에 대한 설명회를 통해 유익한 세금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중심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