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지하철 건설·백운고가 철거 교통대란 해법은”

장병완, ‘광주 백운고가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2019년 08월 25일(일) 18:34
대안정치연대 소속 장병완(광주 동남갑) 의원이 광주 남구의 가장 큰 현안인 백운광장 활성화 방안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연다.

25일 장 의원실에 따르면 광주시와 남구청, 민주당 동남갑지역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정책토론회가 오는 28일 오후 광주 남구청 대회의실에서 ‘백운광장 활성화 방안모색과 향후과제’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날 토론회는 최근 백운광장 일대가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 선정과 함께 내달 5일 착공하는 도시철도 2호선, 백운고가 철거작업 등이 본격화되면서 백운광장 활성화 방향과 함께 향후 예상되는 과제들을 주민들과 함께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광주 대표적인 교통 중심지인 백운광장 일대가 고가철거, 지하차도 건설, 도시철도 2호선 사업과 동시에 하수관거 교체공사, 주변 아파트 건설 등 잇따른 대형공사가 집중되면서 교통대란이 예상되고 있어 이에 대한 발제와 토론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장 의원은 “주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이자 남구 제1현안인 백운광장 활성화 방안모색을 위해 자치단체는 물론 초당적으로 참여하는 정책토론회를 마련했다”며 “토론회를 통해 백운광장 활성화 방안과 함께 도시철도 2호선 착공, 백운고가 철거 등과 맞물려 예고되고 있는 교통대란의 해법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