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산구‘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맞춤형 콘텐츠·전문교육 등 1인 미디어 선도

2019년 10월 17일(목) 19:23
광주시 광산구가 지난 16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9회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 활용현황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기관을 찾아 널리 알리고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2011년 제정됐다.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함으로서 조직의 SNS 홍보부문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개선 동기를 부여하는, 국내 SNS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한다.

광산구는 ‘SNS 서포터즈&1인 크리에이터’ 운영, SNS 채널별 이용자층 맞춤형 콘텐츠 생산·제공, SNS 글쓰기·영상제작 전문교육 실시 등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1인 미디어시대를 선도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정책과 직접민주주의를 접목한 ‘시민참여 아이디어 공모’, 맛과 멋을 트렌디하게 알리는 ‘맛있는 광산 스토리텔링’, 공공재인 구 SNS 공간을 시민과 공유한 ‘홍보대행사 광산’ 등 콘텐츠는 시민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광산구 관계자는 “광산구의 정책을 알리는 SNS를 넘어 시민이 관계를 맺고 소통하는 SNS, 시민이 함께 행복을 상상하고 만들고 나누는 SNS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영봉 기자
#2019101701000628500019231#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