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정치를 정치답게, 광주를 광주답게”

이남재, 광주 서구을 총선 출마 선언

2019년 12월 09일(월) 23:20
이남재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이 9일 내년 총선에서 광주 서구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부위원장은 이날 오전 11시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정치를 정치답게, 광주를 광주답게 만들겠다”고 출마 입장을 밝혔다.

이 부위원장은 “광주정치는 진보·개혁·역동·헌신으로 민주주의와 역사발전을 이끌었지만 지금은 낡은 정치의 표상이 됐다”며 “광주정치를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부위원장은 “민주당은 광주 서구을에서는 주변이었다”며 “19대 총선에서는 후보도 배출하지 못했고, 이후 보궐선거와 20대 총선에서는 민주당 후보가 연달아 패배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의 기반은 약해졌고 서구을 민주당 당원들은 구심점 없이 분열과 반목으로 무너지는 당의 모습을 지켜봐야 했다”며 “지난 총선 패배 후 지역위원장도 없이 대행체제로 운영됐다”고 비판했다.

이 부위원장은 “더 이상 민주당이 주변에만 머무는 것을 지켜보지 않겠다”며 “민주당을 당당하게 바로 세워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부위원장은 이낙연 국무총리 전남도지사 재임 시절 초대 정무특보로 활동했고, KBC광주방송 ‘따따부따’의 시사평론가와 광주CBS ‘시사매거진’ 최장수 진행자를 맡아 다양한 지역현안을 꿰뚫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황애란 기자         황애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