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ACC, 지역 참여형 교육프로그램 공모

온라인 콘텐츠 등 3개 분야…22일까지

2020년 06월 01일(월) 12:43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지역 참여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문화기획자나 문화예술단체를 모집한다.

올해로 세 번째인 ‘지역 참여형 교육프로그램 공모’는 지역의 새로운 교육 주체를 발굴, 지원함으로써 다양성을 확보하고 사회 환경 변화에 따른 다양한 수요층에 대응하는 맞춤형 지역 문화예술교육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기간은 오는 22일까지로 광주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예술 및 교육분야의 기획·운영 역량을 가진 독립 문화기획자 또는 문화예술교육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역 내 아시아 국가 출신 기획자(단체)는 우대한다.

공모분야는 ▲아시아 문화자원과 예술, 기술 등을 접목한 융합형 문화예술 체험형태의 ACC 특화형 워크숍 ▲장애인, 고령자 등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비대면 온라인 문화예술콘텐츠(영상) 등 3개 영역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방식의 온라인으로 예술 콘텐츠를 공유하는 문화가 활성화됨에 따라 온라인 문화예술 콘텐츠 분야가 신설됐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PT)심사를 거쳐 4개 안팎의 단체 또는 개인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단체 등에게는 최대 400만원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ACC는 오는 8~9월 두 달 동안 시민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단체 등은 지원신청서와 프로그램 제안서 등 공모서류 일체를 전자우편(academy@aci-k.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연수 기자         이연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