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친환경차부품클러스터 '비R&D 사업' 추진

그린카진흥원, 사업기획·시제품제작 등 지원

2020년 07월 15일(수) 19:21
광주그린카진흥원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관리하는 친환경자동차 부품클러스터 조성사업 중 비R&D 사업을 추진한다고13일 밝혔다.

비R&D 사업은 기술개발 사업과는 달리 사업기획, 설계·해석, 시제품제작, 시험평가, 양산적용, 공정개선, 마케팅 등 기업활동 전반에 걸쳐 발생되는 비용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비R&D 사업은 광주그린카진흥원과 한국자동차연구원, 전자부품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광기술원이 공동으로 지원한다.

프로젝트형 비R&D사업은 총 30여억원 규모이며 4가지 분야를 집중 지원한다.

기술경쟁력 강화 분야는 지역부품기업이 보유하지 못한 경쟁업체 기술을 기업간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격경쟁력 강화는 제품생산 단가 등 가격 차원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공정기술을 확보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품질 경쟁력 강화는 품질확보를 위한 컨설팅 지원과 도출된 품질개선 사항을 현장에 적용하고, 급변하는 시장환경과 수요처에 신속하게 대응을 지원한다. 이밖에 산업생태계 강화 지원사업(기술지원)은 단위사업별 기업맞춤형 지원으로 각 참여기관에서 별도로 지원한다.

사업참여 희망기업은 오는 31일까지 접수 후 선정평가를 거쳐 지원자격을 얻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그린카진흥원 홈페이지(정보마당 사업공고)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애란 기자         황애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