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코로나 블루 극복 심리 검사 프로그램 실시

광주동부·서부·광산Wee센터 ‘마음 똑!똑!’ 운영

2021년 01월 19일(화) 16:55
광주동부Wee센터
광주동부·서부·광산Wee센터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겨울방학 심리검사 프로그램 ‘마음 똑!똑!’을 운영한다.

18일 시작된 ‘마음 똑!똑!’프로그램은 학생 및 학부모들의 코로나 블루 및 신학기 준비 스트레스를 완화해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다음달 5일까지 3주동안 진행되며 성격이해, 정서, 학습진로, 양육 분야의 다양한 유형별 검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심리검사 결과 상담 및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적절한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자녀와 학부모는 심리검사 실시 및 결과 해석 상담을 통해 서로의 성격 특성과 심리상태를 이해하고, 코로나19 스트레스도 예방 할 수 있다.

광주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및 학부모는 전화로 사전 예약 후 예약된 시간에 Wee센터 방문을 통한 대면 방식으로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비대면 방식의 참여는 온라인 검사가 가능한 심리검사의 경우만 가능하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겨울방학 기간에도 코로나 블루 예방 및 극복을 위한 학생 심리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번 ‘마음 똑!똑!’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며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진화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