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여행 감성을 깨우는 가을, 여행 관련서 관심 증가

전월대비 12% 판매 증가…차박·캠핑 관련 도서도 주목

2021년 10월 26일(화) 17:48
‘캠핑’과 ‘차박’을 주제로 한 도서들
[전남매일=오지현 기자] 청명한 하늘이 여행의 감성을 깨우는 가을이다. 코로나19로 많은 이들이 답답한 ‘집콕’ 시간을 보낸 만큼 백신 접종이 어느 정도 이뤄진 최근 국내 여행의 열기가 뜨겁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에 따르면, 무더위가 지나고 본격적인 가을 날씨로 접어든 올해 9월 여행 도서 판매량은 전월 대비 12.1% 증가했다.

이 기간 여행 베스트셀러 순위를 살펴보면 ‘국내여행’이나 ‘제주’, ‘차박’, ‘나홀로 여행’ 등 해외여행을 대신하는 ‘코시국’ 맞춤형 여행 트렌드 키워드들이 많았다.

최근 국내에서도 해외 못지않은 경관을 뽐내는 장소나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이색 여행지를 찾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국내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크다.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듯 2021년 9월 여행 베스트셀러 TOP 10은 모두 국내 여행서가 차지했다.

그중에서도 코로나 특수로 여행 호황을 맞은 ‘제주’ 관련 도서가 다수였으며, 유명 관광지 및 맛집 등 제주 여행 노하우를 알차게 담아낸 가이드북부터 코시국 맞춤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법과 취향별 엄선된 여행지를 소개하는 책까지 다양한 각도로 제주를 소개하는 여행 관련서가 다수 랭크됐다.

답답한 일상을 탈출하는 가을 여행으로 ‘캠핑’과 ‘차박’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비대면 여행 인기에 ‘캠핑’과 ‘차박’이 급부상하며 관련 용품, 도서, 장소들이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최근 3년간의 ‘캠핑’ 관련 도서 출간 종수를 살펴본 결과,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 2020년과 2021년 각각 11종과 15종이 출간되며 인기를 증명했으며, 해당 도서들의 매출 증가율도 ‘차박’과 ‘캠핑’이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2020년 94.6%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인 후 꾸준히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