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새책 나왔어요
2021년 10월 26일(화) 18:03
[전남매일=오지현 기자] ◇파워 오브 도그=미국 작가 토머스 새비지가 어린 시절 양아버지 집안에서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쓴 장편. 20세기 초 미국 몬태나주에서 목장을 경영하는 두 형제에게 한 여자가 아들을 데리고 나타난 후 벌어지는 복수극. 민음사. 392쪽.



◇‘나는’ 괜찮지 않아도 괜찮아=정신적 장애가 있는 형제를 둔 비장애형제 여섯 명이 쓴 소설 형식의 자전적 에세이. 장애가정 안에서 비장애형제가 어떤 고민을 안고 성장하며 아픔을 겪었는지를 가감없이 담았다. 한울림스페셜. 288쪽.



◇시절의 독서=한국 최초 여성 대법관 김영란이 자신의 삶을 구성했던 독서의 경로를 담은 책. 문학에 대한 그의 해박한 지식과 작가에 대한 다정한 관심, 텍스트를 사회현실과 긴밀한 연관 속에서 바라보는 통찰력을 엿볼 수 있다. 창비. 280쪽.



◇내일의 세계=안희경이 세계 지성 7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정치와 경제, 사회, 환경, 삶의 결을 이루는 다양한 문화 의제를 논의하며 인류 문명의 ‘지금 여기’를 진단하고 인류 생존을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메디치. 240쪽.



◇오네 산부인과=태아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가진 산부인과 의사가 다양한 젠더의 의료종사자들이 모인 클리닉에서 겪는 웃음과 감동 이야기. 생명과 가족이라는 주제를 따뜻하고 유쾌한 필치로 그려낸다. 현대문학. 364쪽.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