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하나금융그룹, 서구 유덕 하나어린이집 개원
2021년 10월 28일(목) 16:50
하나금융그룹은 28일 오전 광주 서구 유덕동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광주 서구 유덕 하나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개최했다./하나금융그룹 제공
[전남매일=황애란 기자]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28일 오전 광주 서구 유덕동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광주 서구 유덕 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

유덕 하나어린이집은 ‘100호 어린이집 프로젝트’를 통해 41번째로 개원한 국공립 어린이집이다. 어린이집은 1996년 준공된 보육시설로 시설이 노후해 보육환경이 열악했으나 이번 신축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으로 탈바꿈했다.

연면적 747.60㎡, 지상 3층 규모의 시설 안에는 보육실 5개, 교구실, 옥상 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친환경 자재 사용, 모서리 곡선 처리, 손끼임 방지 등의 시공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을 세심하게 배려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8년 5월부터 ‘100호 어린이집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저출산 및 고령화 문제 극복에 기여하고 보육시설 부족 문제 해결로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정민식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 부행장은 “100호 어린이집 프로젝트를 통해 아동의 안전과 보육, 교육을 고려한 양질의 국공립보육시설이 늘어나면, 육아의 부담은 경감되고, 일 가정의 양립도 가능해 저출산을 극복하는 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애란 기자         황애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