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곡성,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광주신세계백화점에서 60여 품목

2022년 06월 20일(월) 18:56
곡성군이 오는 30일까지 광주신세계백화점 1층 이벤트홀에서 농특산물 상생협력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직거래장터에는 곡성군 농가 15개소가 참여해 직접 생산 및 가공한 60여 품목의 우수 농특산물을 선보인다. 여름 제철에 접어든 명품 곡성 멜론과 쫀득함이 일품인 삼기 흑찰 옥수수 등 곡성군을 대표하는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농가에서 직접 가공한 토란 부각, 토란 파이, 백세미 컵 누룽지, 야생 꿀, 수제 치즈 등 차별화된 가공 상품들도 알차게 준비한다.

행사장은 판매 외에도 곡성 지역의 농특산물에 대해 다양하고 자세하게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장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온라인 연계 기획전과 현장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유기농 백세미를 증정하는 등 적극적인 판촉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행사장을 레일바이크와 장미꽃 등 이색적인 포토존으로 꾸민다. 행사장에서는 ‘곡성으로 떠나는 달캉스! 빙(氷)캉스!’라는 주제로 다음 달 15일부터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곡성 아이스크림 페스티벌’에 대한 안내도 진행된다.

곡성군 농정과 직거래장터 담당자는 “지역 생산자가 더욱 튼튼한 소득 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곡성군 주관 기획전, 특별전 등을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곡성=한정길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