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백인숙 여수시의원 대한민국공헌대상 수상
2023년 01월 15일(일) 15:18
백인숙 여수시의원
백인숙 여수시의원이 최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의정기초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대한민국공헌대상’은 단순히 결과가 아닌 과정을 중시해 관심의 사각지대에서 묵묵히 사회발전을 위해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기리기 위해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과 김선교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 대회장은 김선교 국회의원과 유범진 이사장이, 조직위원장은 천범룡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과 이일섭 스튜디오보난자 부회장이 맡았다.

백 의원은 특히 환경 분야 주민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요 공로는 친환경 관련 조례 제정, 친환경정책 토론회 개최 등이다.

주요 발의 조례를 보면 ▲여수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여수시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 ▲여수시 보호관찰 대상자에 대한 사회정착 지원 조례 ▲여수지역 독립유공자 발굴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여수시 갈등 예방과 해결에 관한 조례 등이 있다.

백 의원은 이와 함께 해양 미세플라스틱의 실태와 문제점 극복을 위한 정책토론회, 환경도서관 활성화 방안과 환경교육진흥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등을 개최했다.

여기에 여수지역 내 전기차 충전소 확대와 공영주차장 부지 태양광발전 시설 확대, 아이스팩 재사용 시스템 구축, 탄소중립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등에 의정활동을 집중하고 있다.

백인숙 의원은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시민의 권리”라면서 “앞으로도 주민편익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여수=곽재영 기자

백인숙 여수시의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