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양경제청, 2023년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자문위원 20명 구성, 경제자유구역 발전방안 논의

2023년 04월 16일(일) 17:40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송상락)이 최근 광양경제청 상황실에서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전문가 자문을 위한 ‘2023년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앞으로 2년 동안 위원회를 이끌어 나갈 투자유치 및 지역개발 분야 전문가 20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이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투자유치 1조 7,000억 원 목표 달성을 위한 업무현황을 공유하고, 광양만권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위원들은 미래성장산업 클러스터 구축, 산업단지 개발, 남해안 거점형 해양관광단지 육성 등 지역발전 견인을 위한 광양경제청의 노력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앞으로도 투자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생태계 조성 등 기업 지원을 확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종욱 정책자문위원장은 “광양경제청이 비교우위 해양관광자원과 항만물류 강점을 활용해 성장 동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정책조언을 통해 적극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투자유치 목표 달성을 위해 이차전지, 신재생에너지 등 광양만권에서 전후방 연관 효과가 큰 신산업 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에 제시된 제안들을 주요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우성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