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농협광주본부, 찬찬찬 사랑의 밑반찬 나눔봉사
2023년 05월 08일(월) 17:13
농협광주본부와 농가주부모임 광주시연합회는 최근 삼도농협 저온저장고에서 찬찬찬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농협광주본부 제공
농협광주본부와 농가주부모임 광주시연합회(회장 황금숙)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 삼도농협(조합장 오종선) 저온저장고에서 홀몸 어르신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찬찬찬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찬찬찬’이란 가득차다의 ‘찬’, 반찬‘찬(饌)’, 도울‘찬(贊)’을 합친 말로, 농촌지역 고령화로 늘어나는 홀몸 어르신 및 소외계층에게 직접 만든 밑반찬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생활실태까지 점검하는 농가주부모임의 대표적인 지역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찬찬찬’행사에서는 농가주부모임 광주시연합회 회원들이 직접 담근 열무김치와 목우촌 곰탕, 미역국 세트를 광주지역 취약 계층 및 독거노인 등 200여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황금숙 회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외롭게 생활하는 홀몸어르신과 소외계층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으며,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농가주부모임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은 “새벽부터 밑반찬 나눔봉사를 위해 수고한 농가주부모임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농협광주본부는 농가주부모임과 함께 적극적인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우성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