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요가로 다름을 인정하는 대화합의 한마당

2023 제3회 지리산 대화엄사 요가대축제
UN 세계 요가의 날 기념으로 거행
6월 10일 대화엄사 각황전 앞마당

2023년 05월 30일(화) 18:10
지리산 대화엄사가 제9회 UN세계요가의 날 기념 및 2023 제3회 지리산 대화엄사 요가대축제를 오는 6월 10일 화엄사에서 갖는다./화엄사 제공
대한불교조계종 19교구 본사 지리산 대화엄사가 제9회 UN세계요가의 날 기념 및 2023 제3회 지리산 대화엄사 요가대축제를 오는 6월 10일 화엄사 각황전 앞마당에서 연다.

이번 요가대축제의 주제는 ‘화엄, 다시 천년을 세우다’로 하고 전국의 요가인들과 불자들, 비불자들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가운데 다양한 것들을 수용하자는 대 화합의 의미를 표현하게 되며 화엄성지 화엄사의 불교문화를 함께 호흡하는 시간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참가 대상은 신청자 500명을 화엄사 홈페이지서 선착순 모집하며 인도 대사관, 인도문화원 요가 시범팀의 요가 프로토콜 시범과 대한요가회 요가 시범팀의 해금과 가야금 연주에 맞춘 시범은 요가대회 참석자들에게 프로팀의 우수성을 선보인다. 특별 순서로 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지인 선수가 참석, 리듬체조를 시연, 이번 요가행사의 백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엄사는 예년과 같이 해외 이주민과 청소년을 초청해 공존과 상생, 위안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에스토니아 출신 마리엘이 홍보대사로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여기에 덕문 주지스님은 올해는 참가자들에게 화엄사의 자랑이기도 한 사찰음식 명장의 사찰요리 체험 코너를 운영, 코로나 이후 첫 대면행사의 자유로움을 만끽하게 한다.

이번 요가대축제 참석자들에게는 요가매트, 티셔츠, 에코백, 고급양산을 일괄 지급되며 식전 행사로 요가대회 자세 사진찍기대회를 마련하고 프랑스와즈 화장품과 샴푸를 상품으로 내건다.

제9회 UN 세계요가의 날 기념 및 2023 제3회 지리산대화엄사 요가대회는 지리산대화엄사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요가회, 구례군체육회, 화엄사템플스테이, 화엄사홍보기획위원회가 주관하며 전남도, 구례군, 대한체육회가 재정후원을 맡는다./구례=손석봉 기자

지리산 대화엄사가 제9회 UN세계요가의 날 기념 및 2023 제3회 지리산 대화엄사 요가대축제를 오는 6월 10일 화엄사에서 갖는다./화엄사 제공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