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문턱 없는 행복한 광양읍 만들기 업무 협약
2023년 07월 06일(목) 16:57
광양시 광양읍이 최근 보행 약자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문턱 없는 행복한 광양읍 만들기’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관장 이영재). (사)광양시자율방범연합회(회장 신욱배), 광양시해병대팔각회(회장 정영수) 등 협약기관 5개 기관 ․ 단체를 비롯한 광양시의회 박문섭 의원과 최대원 의원 등이 참석했다.

문턱 없는 행복한 광양읍 만들기 사업은 2023년 전라남도 사회혁신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다수 이용하는 지역 내 경로당 10개소에 경사로 설치를 지원한다.

협약 주요 내용은 ▲문턱 없는 행복한 광양읍 만들기 사업 추진 협력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이동권 확보와 환경 조성 협력 ▲사로 관련 실태조사 추진 협력 ▲네트워크 활동과 재능기부 적극 참여 협력 등이다.

광양읍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정보 공유와 각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제공, 지역 내 보행 약자의 복지 증진을 위한 지원, 지역 공동체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허형채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일반인들은 아무렇지 않게 드나들 수 있는 작은 문턱이나 계단이 보행 약자에게는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 증진을 도모하고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장애인뿐만 아니라 노인, 임산부, 아동 등 지역주민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한 동네가 되기를 바란다”며 “광양장애인복지관 외 3개 협약단체와 적극적으로 연계하고 협력하여 살기좋은 광양읍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우성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