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대우건설 ,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2개 작품 본상 수상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조경공간 ‘돌과 빛의 풍경’
하이엔드 브랜드 체험공간 ‘써밋갤러리’ 3관왕

2023년 08월 27일(일) 15:42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단지내 조경공간 ‘돌과 빛의 풍경’의 파고라. /대우건설 제공
돌과 빛의 풍경의 ‘달 조명과 파고라’

대우건설이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조경공간인 ‘돌과 빛의 풍경’과 대치동에 위치한 대우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체험공간인 ‘써밋갤러리’가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지난 4월 ‘푸르지오 Edition 전시관’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이후, 4개월 만에 또다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최하는 북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올해 43주년을 맞은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2,000개 이상의 작품이 전 세계에서 출품되며, 그 중 약 300여개의 작품만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된다.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단지 내 조경공간인 ‘돌과 빛의 풍경’은 푸르지오의 통합 디자인이 구현된 조경테마다. 건축물의 곡선형 데크라인, 메인 조경 동선과 수경시설 라인에 통일성을 부여해 자칫 분리되어 보일 수 있는 실내공간과 실외공간의 유연한 확장을 도모했다.

또 하나의 수상작인 ‘써밋갤러리’는 2022 iF 디자인어워드 본상, 2022 굿디자인어워드 코리아 동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에 이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써밋갤러리’는 대우건설 하이엔드 주거철학을 보여주는 콘셉트하우스로 현재와 미래의 주거형태를 제시하는 전시공간이자 브랜드 체험공간이다.

/이연수 기자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체험공간 써밋갤러리. /대우건설 제공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