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콘진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개소 1주년

내일 기념식…기업별 성과 발표
전문가 6인 오픈 컨퍼런스 진행
참여형 콘텐츠 프로그램 한자리

2023년 10월 03일(화) 16:14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뉴콘텐츠 분야의 역량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개소 1주년 기념식을 오는 5일 개최한다.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콘텐츠의 장르와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K-콘텐츠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콘텐츠산업 최신경향 및 기술교육 ▲선도기업과의 교류 ▲홍보콘텐츠 제작▲투자자 네트워킹 등을 통해 창업 초기기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콘진원은 이번 개소 1주년 기념식에서 ‘뉴콘텐츠 - 기술을 넘어 감동으로’를 주제로 ▲주요성과 발표(3개사) ▲오픈 컨퍼런스 ▲네트워킹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에는 입주기업 및 멤버십기업, 스타트업, 투자자 등 50여 명과 신기술 융합콘텐츠에 관심 있는 일반인 100여 명이 참석할 계획이다.

2부로 준비된 오픈 컨퍼런스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일상으로 파고든 인공지능 ▲인공지능이 바꾼 현재 ▲인공지능 시대 스타트업의 경영전략 등 3가지를 주제로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주제에 따라 총 6인의 전문가가 연단에 올라 인공지능 관련 산업의 성장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LG AI 연구원 권좌근 사업팀장이 ‘기술을 넘어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방법’을, 갤럭시 코퍼레이션 윤상보 부사장이 ‘IP를 활용한 AI 메타버스 트렌드의 변화’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딥브레인AI 사업개발 그룹 한종호 부사장은 ‘디지털휴먼의 현재와 미래’, 펄스나인 박지은 대표가 ‘미래의 엔터테이너를 위한 AI 아이돌’, 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리드가 ‘MS의 인공지능 활용 방안과 파트너십 전략’을, 퀀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가 ‘인공지능 시대 스타트업 인사·조직 전략’등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예정이다.

지하 1층에는 입주기업과 멤버십기업의 기술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됐다. ▲상호몰입형 XR 콘텐츠 제작 솔루션(소울엑스) ▲동작인식 기반 수어 통번역 솔루션(아타드) ▲초개인화 AI 여행 플래너 마이로(엠와이알오) ▲음성 기반 감정 분류 AI 메타버스 3D 아바타(플루언트) ▲AI 모션인식 기반 스포츠 리듬게임(타고) 등 뉴콘텐츠 분야 유망 기업의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레이저 쇼 오프닝 퍼포먼스, 버추얼 아이돌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통해 미래 산업을 주도할 뉴콘텐츠의 발전상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전 세계인이 K-콘텐츠에 주목하고 있는 지금이 신기술과 융합된 K-콘텐츠의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할 적기”라며 “이번 센터 1주년을 계기로 창의적인 뉴콘텐츠 스타트업을 보다 많이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오지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