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농어촌공사,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 확대

규제·애로사항 발굴 혁신 성장 박차

2023년 10월 03일(화) 16:15
한국농어촌공사는 최근 중소·중견기업의 불합리한 규제 개선과 애로 해소를 위해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를 전사적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설치·운영되고 있는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는 ‘기업이 제안하고, 공사가 응답해 혁신을 만들다’는 슬로건 아래 기업의 경영활동을 저해하는 공사의 규제, 애로사항을 발굴해 불편 사항을 해결하는 등 기업활력을 제고하고 민간분야 혁신 성장을 위해 설치한 전담 창구다.

센터는 그동안 본사에서만 운영됨에 따라 전국에 사업 현장이 편재된 공사 조직의 특성 반영이 어렵고 현장 기업의 참여를 유인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공사는 100여 개의 전국단위 조직을 활용해 지역본부, 사업단 등 확대 설치로 현장 기업의 목소리를 상시 경청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기업의 관심도가 높은 입찰공고문 등을 활용한 센터 운영 안내, 찾아가는 센터 운영 홍보 등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등 기업 참여를 높였다.

공사는 이러한 노력으로 기업 의견을 반영해 계약법령에 부합한 계약서류(G2B) 목록을 일괄 정리해 서류 간소화와 시간 단축으로 기업의 부담을 완화시켰고, 기업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동반성장 상생펀드를 조성하여 기업 대출이자 감면지원 등 간접 금융 지원도 확대한다.

공사 관계자는 “중소 및 중견기업의 제안과 소통을 통해 기업의 활력을 제고하는 것은 공공기관의 주요 책무이자 동반성장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전방위적 혁신을 통해 기업의 규제나 제약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창의적인 기업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