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남대병원 지원기업 휴먼테크·㈜커스메디, 우즈벡 시장 진출 길 열려
2023년 10월 09일(월) 16:04
전남대학교병원 융합의료기기산업지원센터가 지원하는 휴먼테크와 ㈜커스메디가 최근 센터에서 우즈베키스탄 보건부와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전남대병원 제공
전남대학교병원 융합의료기기산업지원센터가 지원하고 있는 기업이 우즈베키스탄 보건부와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위한 MOU’를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전남대병원 융합의료기기센터에서는 우즈베키스탄 보건부 가몰(Eshnazarov Kamolhuja Eshnazarovich) 서기관과 함께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전남대병원이 수행하고 있는 ‘임상데이터기반 근골격계 인체모사 융합기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협약을 통해 휴먼테크와 ㈜커스메디가 임상의가 기업과 네트워크 형성 및 의료기기 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 활성화가 이뤄질 예정이다.

휴먼테크는 정형외과 의료기기에 화학적 표면처리를 통해 의료기기의 성능개선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커스메디는 외상·종양 등으로 골 결손이 발생한 환자의 임상데이터(CT·MRI 영상 등)를 기반으로 맞춤형 임플란트를 제작하고 있다.

이 협약에 따라 우즈베키스탄 보건부와 양 기업은 ▲의료기기 정보 교류 ▲우즈베키스탄 시장진입 및 수출 등 전문적인 영역에 대한 협의와 연구교류 등을 추진하게 된다.

가몰 우즈베키스탄 보건복지부 서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과 우즈벡과의 실질적인 의료기기 연구개발이 가속화되기를 희망한다”며 “휴먼테크와 ㈜커스메디의 제품이 우즈벡 시장에 진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택림 센터장은 “앞으로도 우리 센터가 지원하고 있는 기업이 외국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