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사랑의열매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사업
2023년 11월 12일(일) 16:35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2,700여명에 난방비 2억원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달된 배분금은 유가 상승, 공공요금의 상승으로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난방비 및 난방용품으로 전달돼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에너지 취약계층들이 보다 따뜻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쓰일 예정이다.

김원철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전해주신 난방비를 통해 다가올 겨울에 대비한 난방비 부담을 덜었다”면서 “난방용품 지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진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광주 시민분들이 따뜻한 온정을 모아주신 덕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곧 다가올 겨울 추위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기초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3,000세대에 2억원,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451곳에 4억원, 총 6억원을 냉난방비로 지원한 바 있다.

이처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취약계층이 혹서기·혹한기를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냉난방비 지원을 위한 모금활동은 아래의 모금계좌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많은 분들의 참여과 관심을 부탁드린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 나눔계좌 : 광주은행 053-107-999990 예금주 :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광주

○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 062-222-3566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