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경기 불안, 원우들과 함께 슬기롭게 극복하자"

■전남매일 제5기 CEO경제아카데미 수료식
앞날 축복·응원의 '장행회' 진행
김선남 대표 "인연 오래 이어가길"
'계약 체결 응원' 만년필 선물

2023년 12월 05일(화) 18:14
4일 오후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열린 ‘전남매일 제5기 CEO경제아카데미’수료식에서 김선남 전남매일 대표이사와 원우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김태규 기자
전문가·저명인사의 강의 등을 통해 원우의 자신감과 리더십을 향상시키고, 지역 발전을 이끌 오피니언 리더로 육성하는 전남매일 제5기 CEO경제아카데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4일 오후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아젤리아홀에서 열린 이번 수료식은 김선남 전남매일 대표이사, 김종호 전남매일 상무, 라근 5기 원우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념촬영을 시작으로 ▲기념영상 상영 ▲축하인사 ▲상패 및 공로패 증정 ▲레크레이션 ▲경품 추첨 등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5기 수료식은 ‘장행회’ 이름으로 열렸는데 한 해 정을 나눈 뒤 송별하는 원우들의 앞날을 응원하고 축복하는 의미를 담았다.

기념촬영 후 골프대회, 원우회, 강의, 해외연수 등 1년간 활동 모습을 담아낸 영상이 송출되며 본격적인 행사 시작을 알렸다. 영상은 원우들의 큰 호응과 웃음을 이끌어내며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축하인사에서 김선남 전남매일 대표이사는 “엊그제 개강한 것 같은데 벌써 1년이 지나갔다. 원우들의 능동적인 참여로 이번 5기 아카데미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며 “이곳에서 맺은 끈끈한 인연 앞으로도 오래 이어가길 바라고, 원우들의 앞날을 전남매일이 함께 걸으며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라근 제5기 원우회장은 “1년동안 CEO아카데미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원우분들에게 감사말씀을 전한다”면서 “남은 기간 계획한 일들 이루길 소망하고 이후 동창회도 원우분들의 화합을 바탕으로 잘 이끌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상패 및 공로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5기 아카데미 운영에 기여한 공을 기리는 공로패는 라근 원우회장, 이수학 수석부회장, 나상준 사무총장, 정진희 자문위원, 윤우현 경기이사, 김종민 골프위원장 등 역대 가장 많은 총 24명이 수상했다.

모든 아카데미에 참석해 자리를 빛낸 이들에게 주어지는 개근상은 구성용·배수정·임수연·정경숙·김선이·백경주·손명숙 등 7명의 원우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5기 집행부는 이날 원우들에게 ‘많은 계약을 이뤄내길 바란다’는 뜻을 담아 만년필 세트를 선물했다.

나상준 사무총장은 “비록 경기가 안좋아 더 많은분들이 함께하지 못한 건 아쉽지만 푸르른 봄에서 겨울까지 원우들과 걸어온 올 한 해 정말 뜻깊었다”며 “지난 강의들을 토대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밝은 앞날이 오길 기대한다”고 소망했다.

한편, 각 분야 전문가와 국내·외 현안, 최신 경제흐름을 탐구·분석하며 대응방안 등을 공유한 전남매일CEO아카데미는 지역 경제 오피니언 리더 양성의 산실로 주목받고 있다. 원우들의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 이슈와 정보를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