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장성 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 가동

불법 소각행위 강력 단속

2024년 02월 06일(화) 17:19
장성군은 최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근로자들과 함께 산불예방 퍼포먼스를 펼쳤다. /장성군 제공
장성군이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산불방지 대책본부 운영을 시작했다.

6일 장성군에 따르면 산불 조심 기간인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 특별대책본부를 운영한다.

군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등 산림 분야 근로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한국산림산업 안전보건협회 전문강사가 맡아 ▲산불 발생 시 현장조치 방법 ▲산불 진화 안전수칙 ▲진화장비 사용법 등 필수적인 내용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밖에도 장성군은 산불방지특별대책본부와 읍면 상황실에 산불 발생 대비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또 황룡강 일원에 소방용 헬기를 주둔시켜 초동진화 시 신속하게 투입되도록 했다.

산불조심 기간에는 지역 내 4개 구역 3,000㏊에 대한 산행이 제한된다. 나들이객과 등산객이 집중되는 3~5월에는 불법 소각행위 등을 단속할 예정이다. 해가 질 때나 강우 예보 전후로 불법소각이 늘어나는 만큼, 집중단속반을 운영해 위반사항 적발 시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봄철 발생하는 산불은 대형산불로 커질 위험이 있어 주의를 요한다”며 “철저한 산불 예방과 사고 없는 진화작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