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시, 우수인재 채용 창업기업 인건비 지원

연간 최대 3,500만원

2024년 03월 03일(일) 17:26
광주광역시 청사
광주시는 지역 창업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우수인재 채용·우수경력자 인건비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4일부터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광주지역 7년 이내 창업기업이며, 우수 인재를 채용하거나 현재 창업기업에서 2년 이상 근무를 유지하고 있는 우수경력자가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우수인재 인건비 지원은 올해 1월 1일 이후부터 사업 신청 때까지 관련 기업 3년 이상 근무 경력이 있는 자 또는 석사 3년 이상·박사 1년 이상 학위 소지자를 채용했거나 채용을 확약하면 연봉의 70%, 연간 최대 3,500만원을 지원한다.

또 다른 지역 우수인재가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월 최대 50만원 이내의 체재비도 지원, 창업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우수경력자는 창업기업에서 공고일 기준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자로 1인당 연봉 상승분에 대해 연간 최대 600만원을 지원한다.

선정 방법은 기준을 충족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및 인재 역량, 사업수행능력 등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22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재)광주테크노파크 누리집 정보마당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재희 광주시 경제창업국장은 “기술인재 확보와 고용유지는 창업기업 성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지만, 많은 창업기업이 어려운 여건으로 인력난을 겪고 있다”며 “창업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기술인재 유입과 정착을 촉진하고 다른 지역으로 인재 유출을 방지해 기업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