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경총, 북구 산업현장 맞춤형 취업 지원

이달 말까지 ‘굿잡 매칭’ 참여기업 모집

2024년 04월 15일(월) 16:21
양진석 회장
광주경영자총협회는 첨단, 본촌 등 광주지역 대표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는 북구 소재 기업들의 구인·구직 일자리 매칭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광주 북구청과 ‘북구 산업현장 밀착형 굿잡 매칭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광주경총은 이번 ‘북구 취업매칭’을 통해 북구에 소재한 우수기업들을 발굴하고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게는 우수일자리 동영상 제작 및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알선도 제공한다. 또한 최근 구직자들이 희망하는 워라밸 등 맞춤형 컨설팅 제공 및 고용노동부 일생활균형 캠페인 인증 취득도 지원한다.

아울러 기업 채용계획에 맞춰 청년, 중장년 등 미취업자를 선별해 현장 견학 및 채용설명회 등 추진으로 구인 구직자간 고용 미스매치를 최소화한 양질의 취업 연계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경총은 이번 달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이달 말까지 기업을 선정하고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광주경총 홈페이지 또는 총괄사업본부(062-654-3427)로 문의하면 된다.

양진석 광주경총 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대표 산업이 밀집해 있는 북구 소재의 기업들에게 맞춤형 취업 매칭을 지원하고 지역 구직자에게는 우리 지역 좋은 일자리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광주경총은 다년간 일자리 지원사업을 통한 역량 및 다양한 일자리 지원기관과의 협업으로 사업의 성과뿐만 아니라 지역 일자리 대표 수행기관으로의 역할로도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