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동부교육지원청 중등 교장 나눔 토크

동부교육 실현 방안 모색

2024년 04월 25일(목) 15:39
광주 동부교육지원청은 25일 광주학생예술누리터에서 ‘2024 동부 중등 교장 나눔 Talk!’을 진행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제공
광주 동부교육지원청은 25일 광주학생예술누리터에서 ‘2024 동부 중등 교장 나눔 Talk!’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부 중등 교장 나눔 Talk!’는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소통을 강화하고 각종 정보 공유와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동부지역 중학교 교장과 함께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미래 역량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상호 컨설팅, ‘다양한 실력으로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동부교육’ 실현 방안 모색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행사에 참가한 신용중 정환운 교장은 “학교폭력조사관제와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방법에 대한 안내가 의미있었다”며 “학교별 현안 과제와 해결방안을 함께함으로써 연결과 협력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 등 교육 현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존중과 책임의 자율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교장 선생님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다”며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맞춤형 학교 현장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