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선기주 엠알티 대표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 캠페인’ 4호 기부

■ 광주사랑의열매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 캠페인’
광주지역 폭염 취약계층 지원
돌봄이웃 지원 책임다하고파
취약 계층에 1,500만 원 기부

2024년 06월 19일(수) 19:45
지난 18일 선기주 ㈜엠알티 대표이사가 성금 1,500만 원을 기부하면서 광주사랑의열매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 캠페인’ 4호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선기주 ㈜엠알티 대표이사가 성금 1,500만 원을 기부하면서‘우리 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 캠페인’4호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19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철홍)에 따르면 전날 ㈜엠알티에서 열린 ‘우리 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기부금 전달식에는 선기주 ㈜엠알티 대표이사와 박흥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모금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 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은 사회적 위험에 노출된 복지 사각지대를 신속하게 지원하고 기후 위기에 따른 에너지 취약계층 집중지원을 위해 광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나눔 프로그램이다.

선기주 대표이사가 기부한 성금 1,500만 원은 광주사랑의열매에서 진행 중인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 성금으로 광주지역 폭염 취약 가구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선기주 ㈜엠알티 대표이사는 “아직 6월인데 벌써 34도를 넘는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어 올해 여름은 특별히 더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럴 때일수록 돌봄 이웃들은 더 큰 고통에 노출되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167호 아너가입식 당시 ‘더 열심히 일해서 돈을 더 많이 벌어 가장 소중한 사람들에게 사용하고 싶다’고 소망했던 것처럼 뜻깊은 기부를 하게 돼 기쁘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기회를 가지게 돼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흥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선기주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성금은 혹서기에 힘겨워할 돌봄 이웃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전액 전달하겠다” 고 말했다.

지난 2011년 설립된 ㈜엠알티는 국내 최초 20채널 태양광 접속함 KS인증을 획득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이다.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기술을 축적해왔으며 신재생에너지 분야 태양광발전시스템 설비와 각종 자동제어기기 및 LED조명 관련 제품들에 대해 종합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자체 보유 기술로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부단한 노력으로 신기술을 개발·습득·응용해 점차 복잡해지는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고 있다.

선기주 대표이사는 1억 원 이상 개인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광주 167호 회원으로 최근 임곡중학교에 ‘후배사랑 장학금’을 전달하며 모교에 대한 관심을 보이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오는 7월 15일까지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을 전개하며, 광주은행(013-107-374879·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광주광역시)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은행이 아니더라도 △ARS기부 060-702-1004 △문자기부 #9004 등을 통해서도 누구든지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062-222-3566)로 하면 된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