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농산물 활용 가공교육
2018년 04월 03일(화) 17:39
영암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3월 3개월간 5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활용 가공교육을 실시, 전통주 제조교육, 우리쌀빵 아카데미, 전통장류교육등의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전통주 제조 교육은 장성군 남도우리술연구소 김병기 대표가 강사로 나서 청주, 송순주 등 다양한 전통주 제조 이론과 실습, 현장견학으로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했던 교육생은 "전통주 제조 기술을 더욱 더 갈고 닦아 지역 전통주 발굴에 앞장서고 싶다"고 밝혔다.

교육 과정 중 특히 호응이 높았던 우리쌀빵 아카데미는 쌀로 만든 빵이 우리 몸에도 잘 맞고 우리 쌀 소비촉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도가 높았다. 쌀 식빵, 쌀 롤케이크, 쌀 쿠키 등 100% 쌀가루를 이용한 다양하고 맛있는 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인기를 얻었다.

또 고추장, 된장, 간장 등 전통장류 제조과정 교육생들은 전통식문화를 계승하려는 의지를 보였다. 교육생들은 더욱 심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우리 전통장류에 대해 공부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영암군 교육 담당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