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CJ ENM 농식품 글로벌 홍보 MOU

한류 콘텐츠 활용 인지도 제고·소비확산 상호 노력

2019년 03월 19일(화) 18:37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최근 CJ ENM과 한국 농식품 글로벌 홍보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T 제공
[전남매일=나주]박선옥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최근 CJ ENM과 한국 농식품 글로벌 홍보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와 이성학 CJ ENM 콘텐츠솔루션총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에는 aT, CJ ENM 상호 간 한류 행사, 콘텐츠 제작 및 확산을 통해 한국 농식품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 및 소비확산을 위해 상호 노력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번에 aT와 MOU를 체결한 CJ ENM은 방송, 음악, 영화, 공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한국 문화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최초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다.

aT는 CJ ENM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아시아를 넘어서 미주 지역으로 확산되고 있는 글로벌 한류를 활용한 K-Food 소비붐 조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으로 올해 KCON과 연계한 홍보를 추진하고 신남방 정책으로 탄력을 받고 있는 아세안 시장을 타겟으로 한 한류 콘텐츠 제작 및 확산에도 함께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전 세계적인 한류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농식품의 수출확대 및 홍보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본다”라며 “향후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한국 농식품 홍보를 위한 대표적인 협력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선옥 기자         박선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